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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마케팅/cpc클릭광고

CPC 클릭 효과적인 광고 비용

 

 

CPC 클릭 효과적인 광고 비용 

광고는 기업 브랜드 또는 상품 인지도를 높여주면서 꾸준한 방문율을 높여주고 구매전환율이 이어지는 효과를 보기 위해서 필요한 마케팅전략 입니다. 과거에는 신문이나 잡지 등을 이용하는 광고전략이 활발하게 이루어졌지만, 2000년대 인터넷이 도입되면서 마케팅전략은 온라인을 적용하면서 방문통계와 접근경로 등 인터넷끼리 소통함으로써 사용자가 어느 장소에 있든 원하는 정보를 찾아 낼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른 광고기법으로 CPC, CPP, CPS, CPA 등의 광고상품이 존재하고 있으며, 광고주는 업종에 맞는 상품이 존재하고 가장 매출이 높게 나올 수 있는 광고전략을 적용하게 됩니다. 

 

 

 

CPC, CPP, CPS, CPA 광고 기법은 무엇일까? 

최근 네이버와 다음 그리고 구글 등에서 진행하는 대표적인 광고기법으로 CPC 클릭당 광고를 많이 적용하고 있습니다. 

CPC (Cost per click) 클릭당 광고 

유저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광고비가 지출되는 광고전략으로 클릭하지 않으면 광고는 노출되고 있지만 광고비는 지출되지 않습니다. 광고비용을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광고 기법이며, 네이버 파워링크와 다음 프리미엄 링크, 구글 애드워즈 광고를 대표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CPP (Cost per period) 기간당 광고 

일정한 계약 기간에 따라 매체가 지정한 광고비를 선결제하고 추가비용 없이 광고를 노출시키는 광고기법이며 이 계약기간은 광고에 따라 광고시간이나 월별 또는 1년단위로 정해지는데, 네이버 메인배너 등이 해당됩니다. 

 

CPS (Cost per sales) 판매당 광고 

상품 광고를 등록한 후, 주문이 일어났을 때 한해서 판매 수수료를 결제하는 광고기법으로 사전에 협의된 판매수수료를 지불하면서 진행하는 광고입니다. 네이버 스토어팜, 오픈마켓 등을 통해 광고를 진행할 때 판매수수료를 결제하는 광고 기법입니다. 

 

CPA (Cost per action / acquisition) 성과당 광고, 행동당 광고, 고객확보당 광고 전략

광고를 시작할 때 유저로부터 원하는 성과부터 다양한 행동을 반영하는 광고기법이며, 조회수, 회원수, 고객문의와 판매, 앱다운로드 횟수, 영상 시청 등의 광고전략이 해당됩니다. 

 

오늘은 다양한 광고기법을 통해 최근 많은분들이 이용하는 CPC 광고와 비용을 비교할 수 있는 광고전략에 대해 알아봤습니다.